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총 게시물 377건, 최근 1 건
   
청사 속 미술관, 지역 ‧ 청년 예술인 꿈을 지원하는 무대 된다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21-04-07 (수) 10:32 조회 : 217

청사 속 미술관, 지역 ‧ 청년 예술인 꿈을 지원하는 무대 된다 
- 지역·청년예술인 작품 60여 점, 올해 말까지 정부세종청사에 임차·전시 -

□ 4월부터 정부세종청사와 세종컨벤션센터의 로비 등 공용공간이 지역·청년 예술인의 작품으로 채워진다.

□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본부장 조소연)는 올해 연말까지 지역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지역예술인과, 신진·청년 예술인의 작품 60여 점을 임차하여 정부세종청사 곳곳에 올해 연말까지 전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미술관 휴관, 전시회 취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 청사관리본부는 지금까지 청사 내 미술작품은 주로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을 통해 임차해 왔으나, 지역·청년 예술인을 지원하는 방안으로 이번 미술품 교체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 전시작품은 세종·대전 지역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지역예술인의 작품이나, (사)한국미술협회 대한민국미술대전에서 수상한 신진·청년 예술인의 작품으로 구성됐다.
 ○ 전시 취지에 맞는 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정부청사는 미술품 전시·운영자문회의를 개최하였으며, 자문위원단의 자문을 거쳐 최종 60여 점의 작품을 선정했다.

□ 서양화, 한국화, 수채화, 문인화, 서예 및 공예 작품 등 다채로운 작품 총 60여 점이 정부세종청사 내 공용공간(복도, 로비, 휴게실, 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 회의실 등) 등에 배치된다.

□ 정부청사관리본부는 더 많은 예술인에게 전시 기회가 제공되도록 1년 단위로 작품을 교체할 예정이다.

 ○ 이와 함께, ‘작가와의 대화’, ‘작품 설명회’ 등 온라인으로 연계하는 행사를 계획하여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문화예술을 좀 더 깊게 향유할 수 있는 소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작가와의 대화, 작품설명회 등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4월 온라인 으로 개최할 예정

□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앞으로 지역·청년 예술인 작품 외에도 장애인 예술가, 다문화가정 미술대회 수상작 등 다양한 분야의 작품 전시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며 “정부청사 전시가 예술가의 꿈을 이루는 무대가 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참고: 신규 전시 미술품


이름 패스워드
비밀글 (체크하면 글쓴이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의 글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