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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용사회 -국가, 조직, 단체- 조성 교육과정

포용사회 – 국가, 조직, 단체 – 조성 교육 과정

교육과정 3일/21h

 

 

▲ 교육목표

○ 누구나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자신이 가진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면서 최소한의 기본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사회,

그리고 다양한 배경의 구성원들이 서로 차별없이 마음껏 생활할 수 있는 사회가 요청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포용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구성원들이 포용사회의 의미와 가치를 정확히 파악하고 실천해야 할 것이며, 법제도적으로 포용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방안들을 마련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누구나 차별없이 자유롭게 자신의 능력과 꿈을 실천해 나가고, 빈부, 지역, 출신, 인종, 학력, 성별, 종교 등의 격차 없이 모든 구성원이

상호 인격을 존중하고 서로의 역량을 지원하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는 방법들을 터득하도록 하는 교육과정입니다.

 

 

▲ 교육대상

○ 중앙부처 소속 공무원(약 30명)

 

 

▲ 교육과정 특징

○ 포용사회의 필요성과 포용사회를 구축하기 위한 생활패턴과 사회제도들을 만들기 위한 방안들을 구체적인 Case Study를 통해 제시함으로서

포용사회가 지닌 강점과 혜택을 인식시키고, 포용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사회문화적 방안과 법제도적 방안들을 파악하도록 하여

세계를 뻗어나가는 한국사회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의 지적 정신적 과학기술적 정보와 지식을 흡수통합할 수 있는 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하는

참여적 실천적 교육방식

○ (주)한국정책능력진흥원 수료증 수여, 소정의 검정절차 통과시 정책분석평가사 자격증 발급

 

 

 

▲ 교육내용 및 일정세부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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