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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사업 만족도 조사

 

▲ PCSI(Public service customer Satisfaction Index)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지수이다. 2007년 도입됐으며, 공기업, 준정부기관, 기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1회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실시된다.

공공기관의 재화 또는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개인이나 법인이 느끼는 만족도를 설문을 통하여 수치화한 지수이다.

PCSI 모형은 선행요인모형, 성과모형, 만족모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만족도 점수는 만족모형만으로 계산되며, 만족모형의 하위범주인 전반적 만족, 요소만족, 사회적 만족에 임의의 가중치를 50%, 30%, 20% 씩 부여하여

전체 고객만족도 점수를 산출하는 방식이다.

 

 

▲ PCSI 모델의 개요와 개념

출처 : 기획재정부. (2021). 『210427_보도자료(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_최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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